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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맥에서 윈도우 환경에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맥북, 아이맥 등 맥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맥에서는 처리하지 못하는 일들이 있어 종종 리모트로 Windows OS 환경을 사용해야 되는 경우를 대비해 알아 두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나타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원격을 이용해 윈도우를 사용하면 별도의 윈도우를 맥에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별도의 윈도우 PC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 PC는 항상 켜있는 상태여야 하는 단점도 존재한다.

본격적으로 실행방법에 대해 설명하려한다.
App Store를 통해 Microsoft사의 ‘Microsoft Remote Desktop 10’ 무료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해상도 및 CPU 점유율 등 이슈가 있지만, 4점이상으로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버전 10.2.13으로 3개월전 업데이트가 된 아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무것도 없어서 리스트가 텅텅비어있다.
+버튼에서, Desktop을 선택하여 누르고 리모트 접속할 원격 컴퓨터를 추가한다.
PC name에는 placeholder로 나타나있는 것처럼, ‘Host name or IP Address’를 입력한다.
아래의 설정들은 본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된다.

 

 

추가한 항목을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connect 또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접속하고자 하는 IP의 로그인 계정(Microsoft 계정)을 입력하라는 것이다.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접속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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